고려대학교 정보대학

QUICK MENU
  • HOME
  • 로그인
  • 사이트맵
  • English

소개

국내 최고의 데이터과학과

학과행정실 : 02-3290-4132/4133/4134

홈페이지 바로가기

학과 소개

데이터과학과
학과장 김승룡

고려대학교 정보대학 데이터과학과는 2021년에 설립된 학과로서, IT 산업 전 분야에서의 데이터 중심(Data-driven) 기술에 대한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는 최고의 데이터과학 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본 학과는 컴퓨터과학 분야의 필수 전공 지식인 컴퓨터 프로그래밍, 데이터구조, 알고리즘, 이산수학, 데이터베이스, 인공지능 등에 대한 교육을 바탕으로, 데이터과학 분야의 심화 전공 지식인 데이터 분석, 데이터 시각화, 빅데이터 처리 등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세계 수준의 탁월한 연구능력을 가진 정보대학의 우수한 교수진의 강의와 학생지도를 통해 국내 최고의 데이터과학과로서 역할을 수행할 것입니다.

교육 내용

학부 교육과정에서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핵심 SW기술인 인공지능, 기계학습, 딥러닝, 컴퓨터비전 등 분야에서의 데이터 수집∙처리∙가공∙검색∙학습 등의 데이터과학에 대한 최신 지식을 습득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컴퓨터과학 분야의 필수 전공 지식(컴퓨터 프로그래밍, 데이터구조, 알고리즘, 이산수학, 데이터베이스, 인공지능 등)을 바탕으로 데이터과학 분야의 심화 전공 지식인 데이터 분석, 데이터 시각화, 빅데이터 처리 등에 대한 교육이 필수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를 포함하여 고려대학교 데이터과학과가 선도적으로 데이터과학 응용 능력을 갖춘 융복합적인 인재를 양성할 수 있고, 세계 톱클래스 학과로 인정받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 진로

졸업 후에는 삼성전자, LG전자, SK텔레콤, 현대자동차 등의 SW관련 대기업과 네이버, 다음카카오, NHN 등의 포털기업, 넥슨, 엔씨소프트 등의 게임업체, Google, Facebook, Amazon, Qualcomm 등의 해외 기업, 그리고 ETRI, KISTI 등의 IT관련 국책연구소에 취업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SW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법조계나 변리사와 같은 전문직에도 진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