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전기] 신입생 [수강신청, 포털 가입, 신입생 서류 제출] 안내
2022.03.03. 추가
[붙임파일] '일반대학원 학과주임교수 서명 요청 방법' 추가
----
※ 2/28(월)전까지 지도교수님께 연락 후 (지정과목)이 (면제)인지 (지정과목이 있는지 여부)를 정확히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 지도교수 지정과목 면담 방법
① 교수님과 사전 약속을 잡고 (직전 학교 성적증명서) 지참하여 상담합니다.
② 상담결과 “면제” 혹은 “과목 지정”을 해주는데 학생 본인이 짐작하여 “면제”를 선택하여 추후 졸업요건에 불이익당하
는 일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수강신청 기간 : 2/16(수)13시 – 2/18(금)12시까지
수강(정정)기간 : 3/8(화)10시 – 3/10(목)17시까지
※ 03.09(수) 대통령선거(공휴일)수강(정정)기간 시 일정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포털시스템(KUPID)신청 - 3월 2일(수)부터 가능
<포털시스템(KUPID) 신청방법>
■ 주소 : https://portal.korea.ac.kr 혹은 고려대학교 홈페이지(www.korea.ac.kr)에서도 접속 가능
■ 초기화면 왼쪽 상단 “single ID신청” 버튼 클릭 후 신청.
※ 본교 메일 계정으로 학교의 각종 공지사항이 전달됨
※ 본교 졸업생 (ex 학부생 → 대학원생)으로 입학할 경우는 포털 재가입이 아닌 신분변경.
신분변경 방법 : ① 포털 (메인페이지) 왼쪽 상단 [메일 “사용자 정보 수정”]에서 신분변경
② 포털 (메인페이지) 상단 이름 [신분이력정보] 변경 (문의는 3290-4777)
3. 지도교수 신청 : 3/2(수)10시 – 3/7(월) 16시까지
① 포탈(KUPID) [학적/졸업 -> 학적사항 -> 지도교수 신청]에서 인터넷으로 신청.
※ 본인이 희망하는 지도교수님과 사전면담 후 신청해야 함.
※ 학·연산협동과정은 (공동)지도교수신청서 양식을 출력 후 작성하여 행정실로 제출해야 함.
양식 : 고려대학교 대학원 홈페이지 -> 학사안내 -> 제양식 -> p.2 지도교수 신청서(공동) 양식 다운로드
※ 신청기한 엄수해주시기 바랍니다. 기한을 엄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행정적인 문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지도교수[지정과목]신청 : 3/2(수)10시 – 3/7(월) 16시까지
1) 지도교수 지정과목 신청방법
① 교수님과 사전 약속을 잡고 (직전 학교 성적증명서) 지참하여 상담합니다.
※ 상담결과 “면제” 혹은 “과목 지정”을 해주는데 학생 본인이 짐작하여 “면제”를 선택하여 추후 졸업요건에
불이익당하는 일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② 포탈(KUPID) [수업-수업활동-대학원 지정과목 입력]에서 지정과목을 입력.
※ (면제)인 경우에도 면제로 입력할 것.
③ 신청서 출력 후 (지도교수와 학과 주임교수의 서명을 받은 후) 행정실로 제출
※ 주임교수님 서명 요청 방법 : 첨부파일 참고
5. 신입생 서류제출 : 3/2(수)10시 – 3/7(월) 17시까지
1) 제출 장소 : 정보대학 행정실(우정관 102호)
2) 제출 서류 : ① 통장사본
② 지도교수 지정과목 신청서(면제일 경우에도 출력 후 서명받아 제출)
③ 지도교수 신청서 (학연산협동과정 학생만 해당 됨.)
※ 학·연산협동과정은 (공동)지도교수신청서 양식을 출력 후 작성 서명받아 행정실로 제출해야 함.
양식 : 고려대 대학원 홈페이지 -> 학사안내 -> 제양식 -> p.2 지도교수 신청서(공동) 양식 다운로드
[양식은 아래 파일로도 첨부해드립니다. 작성예시안 참고하여 작성바랍니다.]
④ 외국인 등록증 사본 (외국인 학생만 해당 됨.)
※ 2022학년도 전기 합격자 준수사항 p.2에 있는 (성적증명서, 졸업예정증명서) 제출은 해당자에 한하여
(일반대학원 행정팀 : 인문사회계 중앙도서관 102호)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일반대학원 행정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