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전기] 신입생 [수강신청, 포털 가입, 신입생 서류 제출] 안내 



2022.03.03. 추가

[붙임파일] '일반대학원 학과주임교수 서명 요청 방법' 추가


----


2/28()전까지 지도교수님께 연락 후 (지정과목)(면제)인지 (지정과목이 있는지 여부)를 정확히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지도교수 지정과목 면담 방법

교수님과 사전 약속을 잡고 (직전 학교 성적증명서) 지참하여 상담합니다.

상담결과 면제혹은 과목 지정을 해주는데 학생 본인이 짐작하여 면제를 선택하여 추후 졸업요건에 불이익당하

    는 일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수강신청 기간 : 2/16()132/18()12시까지

   수강(정정)기간 : 3/8()103/10()17시까지

   ※ 03.09() 대통령선거(공휴일)수강(정정)기간 시 일정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포털시스템(KUPID)신청 - 3월 2일(수)부터 가능

 
<포털시스템(KUPID) 신청방법>
■ 주소 : https://portal.korea.ac.kr 혹은 고려대학교 홈페이지(www.korea.ac.kr)에서도 접속 가능
■ 초기화면 왼쪽 상단 “single ID신청” 버튼 클릭 후 신청.
※ 본교 메일 계정으로 학교의 각종 공지사항이 전달됨
※ 본교 졸업생 (ex 학부생 → 대학원생)으로 입학할 경우는 포털 재가입이 아닌 신분변경.
   신분변경 방법 : ① 포털 (메인페이지) 왼쪽 상단 [메일 “사용자 정보 수정”]에서 신분변경
                        ② 포털 (메인페이지) 상단 이름 [신분이력정보] 변경 (문의는 3290-4777)


3. 지도교수 신청 : 3/2()103/7() 16시까지 

   포탈(KUPID) [학적/졸업 -> 학적사항 -> 지도교수 신청]에서 인터넷으로 신청.

    ※ 본인이 희망하는 지도교수님과 사전면담 후 신청해야 함.

    ※ ·연산협동과정은 (공동)지도교수신청서 양식을 출력 후 작성하여 행정실로 제출해야 함.

        양식 : 고려대학교 대학원 홈페이지 -> 학사안내 -> 제양식 -> p.2 지도교수 신청서(공동) 양식 다운로드

    ※ 신청기한 엄수해주시기 바랍니다. 기한을 엄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행정적인 문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지도교수[지정과목]신청 : 3/2()103/7() 16시까지

   1) 지도교수 지정과목 신청방법

      ① 교수님과 사전 약속을 잡고 (직전 학교 성적증명서) 지참하여 상담합니다.

             ※ 상담결과 면제혹은 과목 지정을 해주는데 학생 본인이 짐작하여 면제를 선택하여 추후 졸업요건에

                 불이익당하는 일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② 포탈(KUPID) [수업-수업활동-대학원 지정과목 입력]에서 지정과목을 입력.

          ※ (면제)인 경우에도 면제로 입력할 것.

      ③ 신청서 출력 후 (지도교수학과 주임교수의 서명을 받은 후) 행정실로 제출

             ※ 주임교수님 서명 요청 방법 : 첨부파일 참고

 

5. 신입생 서류제출 : 3/2()103/7() 17시까지

  1) 제출 장소 : 정보대학 행정실(우정관 102)

  2) 제출 서류 : 통장사본

                         ② 지도교수 지정과목 신청서(면제일 경우에도 출력 후 서명받아 제출)

                         ③ 지도교수 신청서 (학연산협동과정 학생만 해당 됨.)

                         ※ ·연산협동과정은 (공동)지도교수신청서 양식을 출력 후 작성 서명받아 행정실로 제출해야 함.

                            양식 : 고려대 대학원 홈페이지 -> 학사안내 -> 제양식 -> p.2 지도교수 신청서(공동) 양식 다운로드

                        [양식은 아래 파일로도 첨부해드립니다. 작성예시안 참고하여 작성바랍니다.]            

                         ④ 외국인 등록증 사본 (외국인 학생만 해당 됨.)

    

 

2022학년도 전기 합격자 준수사항 p.2에 있는 (성적증명서, 졸업예정증명서) 제출은 해당자에 한하여

    (일반대학원 행정팀 : 인문사회계 중앙도서관 102)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일반대학원 행정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