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제1학기 학위청구논문심사 주요사항 안내
- 완제본 제출 안내
=====================================================
1단계. [도서관 홈페이지] 온라인 제출 : 2022년 6월 22일(수) 09:00 ~ 7월 6일(수) 16:30
*제출 기간 중에만 로그인이 가능하므로 기일 엄수
가. 학위논문 원문 업로드
1) 도서관 홈페이지 「나의공간→내정보→학위논문제출(dCollection)」에 학위논문 원문을 업로드
*완제본 논문 최종파일과 동일한 학위논문 원문 업로드
2) 학위논문 업로드 관련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 학위논문제출(dCollection) 확인
나. ‘학위논문제출 확인서’, ‘저작권동의서(저작물 이용 허락서)’출력
도서관 학위논문 담당자의 검증완료 SMS/이메일 수신 후 논문제출 사이트에서 '학위논문
제출확인증' 및 '저작물이용 허락서'를 출력
다. 문의처 : 자연과학계열/보건과학계열 : 02-3290-4226
==============================================================
2단계. [도서관 방문] 완제본논문 하드카피 제출 : 2022년 7월 4일(월) 09:00 ~ 7월 6일(수) 16:30
가. 해당 기간 지정 도서관에 완제본논문, ‘저작권동의서(저작물 이용 허락서)’를 제출하고
'학위논문제출 확인서'에 날인받음
나. 완제본논문 제출 지정 도서관 : 과학도서관 3층 313호 (Tel. 02-3290-4226)
다. 제출권수 : (석사,박사,석·박사통합과정) 하드커버 4부
● 공통 : 심사위원 서명/도장 날인이 포함된 인쇄본(복사본)으로 제출함
● 학위논문 업로드한 원문파일과 동일한 완제본 논문 제출
● 완제본(겉)표지 일자 : 2022년 8월 (25일) / 완제본 (겉)표지에 학번 표기하지 않도록 함
==============================================================
3단계. [정보대학행정실로 서류제출] 완제본논문 제출확인서류 제출 :
2022년 7월 4일(월) 09:00 ~ 7월 6일(수) 16:30
(1) 학위논문제출 확인서 1부 : 도서관에 책자 제출 후 도서관 담당자 서명/도장 날인 필수
(2) 완제본논문 속표지면 사본 1부 : 논문제목, 학생성명, 제출일이 기재된 면
(3) 완제본논문 심사완료 검인 표지면 사본 1부 : 심사위원장 및 심사위원이 서명/도장 날인한 면
*일자 : 심사위원진께 날인받은 날짜를 기재
*날인받은 검인표지면의 원본은 학생 본인이 보관함
(4)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 1부 (첨부폴더 5번)
-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Turnitin)관련 제출 안내 및 매뉴얼 붙임파일 참조
(5) 턴잇인 디지털수령증 1부
▶ 정보대학 행정실로 서류 제출 : 우정정보관 102호
===============================================================
※ 학위논문 심사결과 확인 : 6월 14일(화) 오후 2시부터 포털에서 확인 가능
- 제출기한을 넘긴 심사서류와 완제본 논문은 일절 접수하지 않으며, 기한 내에 미제출시에는
금학기 논문심사 결과를 불합격으로 처리하오니 기한을 엄수하기 바람
(해당 제출 기간 외 제출 불가)
- 완제본논문의 원본은 학생 본인이 보관함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학위논문 제출 시 마스크 착용 필수
● 문의 : 정보대학 행정실(우정정보관 102호)
박지선 담당자 js460406@korea.ac.kr
● 붙임 : 1. 학위청구논문주요사항(국문.영문)
2.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 제출 안내
3. 표절예방 프로그램 Turnitin 매뉴얼(학생용)(2022.06)
4. 학위논문의_연구윤리_FAQ(참고사항)_표절 및 저작권 관련
5. [대학원양식]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hwp, PDF)
+) 대학원학칙 일반대학원시행세칙 발췌본 (학위논문 작성규격 참고)
+) 턴잇인 디지털수령증 (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