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ENGLISH
학장인사말
우리 정보대학은 21세기 정보 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정보 기술을 이끌어 나아가기 위하여, 기존의 정보통신대학, 사범대학 컴퓨터교육과 그리고 정보보호대학원을 통합하여, 2014년 새롭게 출범하였습니다. 정보대학은 학부에 컴퓨터학과와 사이버국방학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창조적인 인재를 양성하고, 학문적 “impact”를 만드는 연구를 주도하며, 타 학문 분야와의 융합을 통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저희 대학은 재정적인 확충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으며, 장학금 수혜율을 지속적으로 끌어 올려서, 열정과 능력 있는 학생들이 공부와 연구에 전념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창조적 인재 양성을 위하여, 저희 정보대학은, 정보대학을 졸업하는 학생들이 산업체, 연구소, 대학원 진학 등 다양한 진로에서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기본에 충실한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전공 지식을 체계적이고 그리고 실험 중심적으로 가르쳐서 학문적인 깊이를 추구하고 있고 있으며, 정보기술로 인한 급속한 사회 변화를 이해하여, 통찰력을 가지고 새로운 변화에 적응하고 더 나아가 국가 미래의 발전 방향을 고민하는 인재로 성장하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하여, 우리나라를 넘어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인재들이 정보대학에서 많이 배출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학문적 “impact”를 만드는 연구를 위하여, 저희 대학에서는 단순히 논문의 숫자를 늘리는 것보다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수준의 연구가 진행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 연구 개발 결과를 산업체에서 직접 그리고 간접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해외 학회 활동과 해외 학자들과 공동 연구를 활발하게 하고 진행하고 있고, 산업체와 지속적으로 교류하면서 저희 대학에서 만들어 지는 기술을 산업체에 접목하고 또 산업체의 고민을 이해하여 새로운 연구와 개발을 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저희 대학의 노력은 2014년 영국의 QS대학 평가에서 computer science 분야 세계 100위에 진입하는 성과를 낳았습니다.

저희 대학은 정보 기술과 타 학문 분야와의 융합을 통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 우리 삶에 큰 영향을 기술들은 이제 다른 학문 분야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학문간 융합은 기존의 장벽을 뛰어 넘어야 하는 어려움이 있지만, 융합을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의 기회는 엄청난 것입니다. 따라서, 저희 대학에서는 의과대학과 협력을 통한 바이오 빅데이터, 공과대학과 협력을 통한 스마트 자동차 연구등 구체적인 학문간 융합 사례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융합 노력은 산업체와 협력을 통하여 이루어 지고 있고, 그 결과는 향후 우리의 삶을 좀더 풍요롭게 하는데 기여하게 될 것입니다.

앞으로 저희 정보대학이, 민족의 자부심을 지켜온 고려대학교의 전통 속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정보기술 교육 및 연구기관이 되도록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관심이 있는 분들은 홈페이지(info.korea.ac.kr)를 방문하거나, 언제든지 학장실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로 145 고려대학교 자연계캠퍼스 우정정보관 105호 (TEL: 02-3290-4932/3190/3212)
Copyright © 2015 KWEB All Rights Reserved. English | 개인정보처리방침